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태풍 마이삭•하이선 경로, 위치, 주의사항
    실시간 이슈 2020. 9. 5. 00:00

    바비에 이어 마이삭에 이어 이젠 하이선까지.
    마이삭 때 저희집 뒷편으로 바람이 쌩쌩 불더라구요.
    혹여나 창문이 확 열릴까봐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해놓고 그랬어요ㅎㅎ 창문을 고정하는 방법은 테이프로 붙이는 법도 있으나 단단한 신문지 뭉치를 틈 사이에 끼워 고정시키는 법도 있어요! 근데 창틀 사이로 약간의 빗물이 스며들어왔어요ㅜㅜ 저희동네는 그렇게 큰 피해가 속출되지 않았지만 사소한 불편함은 겪었을 것 같아요.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 때문에 한시도 선풍기 앞에서 떠날 줄 몰랐는데 어제 며칠동안은 그럴 필요 없었어요. 태풍 바람 때문에 잠잘 때는 살짝은 춥더라고요.

    제주와 부산은 마이삭 때문에 정말 다른 곳이랑 비교할 수 없게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크게 봤다고 해요. 현재 마이삭은 한반도에서 사라졌다고 하고요. 이제 마음 놓으려고 하는데 태풍이 지나가자마자 또다시 태풍 걱정을 하게 됐습니다.피해가 속출한 곳 복구도 해야는데 말이죠. 바비와 마이삭 때도 큰 우려가 있었는데 하이선은 더 큰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. 마이삭 때문에 전국적으로 피해를 입고있는 와중에 또 다른 태풍이 한반도로 접근하고 있다네요. 게다가 이 태풍은 이전 태풍보다 훨씬 세다고 하고요...
    바비(BAVI)-태풍 8호
    마이삭(MAYSAK)-태풍 9호
    하이선(HAISHEN)-태풍 10호

    일기예보에 따르면 하이선은 7일 새벽 서귀포 동쪽 해상에 접어들며 낮에 남해안 부근에 상륙한 뒤 우리나라를 남에서 북으로 가로질러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.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이 영향을 받고 이미 태풍의 피해를 본 동쪽 지방은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위험한 태풍입니다.. 농작물 피해를 입은 분들도 많으실텐데 걱정이 되네요.

    예상경로:09월 04일 21시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720 km 부근 해상 09월 05일 09시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540 km 부근 해상 09월 05일 21시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390 km 부근 해상 09월 06일 09시 일본 오키나와 동쪽 약 270 km 부근 해상 >09월 07일 09시 서귀포 동쪽 약 200 km 부근 해상

    태풍의 눈이 보일 정도로 매우 강하게 발달해있고 어떤 경우든 강도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더욱더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!
    일부 열차 운행이 조정될 수 있으니 미리 운행여부를 확인하세용. 해안지대에 접근하시면 안되고요ㅠ 되도록이면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겠습니다.7~8일 전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니까요.

   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세가지의 태풍을 맞게 되니까 참 이상하네요. 점점 세지는 태풍 부디 조심하시고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.
    오늘은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. 이제 주말이니 힘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:]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